(주)오가메디 세계적 수준의 정밀수술훈련의 새 장을 열어 >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오가메디의 새로운 소식을 가장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뉴스

(주)오가메디 세계적 수준의 정밀수술훈련의 새 장을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가메디 작성일20-07-23 10:12 조회3,530회 댓글0건

본문

                      b3564ec583aae955144a93c096d9397d_1595466642_9669.JPG

지난 17일 분당서울대병원 지석영 의생명연구소에서 '메디바디-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심장 수술 교육을 시연하며 외과 수술 시뮬레이터의 필요성을 입증했다.

연습해 볼 기회가 드문 특수 케이스 수술도 맞춤형 수술 시뮬레이터 제품을 통해 연습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전문훈련이 필요한 외과의 수술시간 단축과 수술 후 부작용 감소로 환자의 의료서비스는 물론 병원경영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분당서울대 병원 김준성 교수는 "세계 학회에서나 볼 수 있던 훈련을 우리도 할 수 있게 되었다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수술시간이 길어 접하기 힘든 높은 수준의 수술을 위한 맞춤형 훈련을 시연하게 되었습니다.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의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진 전문의들을 세계적 수준의 훈련방법으로 양성할 계획입니다"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오가메디는 국내 최초로 해부실습용 인체모델 '메디바디'를 완성하고 분당서울대병원과 신촌세브란스 병원등에 환자 맞춤형 인체모델을 판매하고 있다. 일류대학병원의 까다로운 검증절차를 통해 인정받은 제품력으로 많은 의과대학과 간호대학에서도 맞춤형 인체모델 제작을 요청하고 하고 있어 수입품에 의존하고 있는 시장을 국산화 하고 있다.

지난 5월 GE코리아 리포트에 소개된 의료용으로서 심장모델의 중요성에 대한 얘기를 이미 3년전에 인터넷 기사를 통해 사업의 가치를 알렸던 권동엽 대표이사는 이번에 분당서울대병원과 함께 하면서 여러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입증하였다. 연세대학교에서 생체공학 석사학위를 받은 권동엽 대표는 의료분야 전문연구자로써 생체소재개발에도 더욱 힘써 관련기술로 개발하는 의료기기 제품으로 세계 최고의 수준에 도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삼성종합기술원의 고분자 연구원 경력을 바탕으로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분당서울대 병원등과 컨소시엄으로  정부과제 준비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하고 있어 가까운 시일 내에 더 높은 수준으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바디'는 시리즈로 개발되어 해부실습용인 '메디바디-카데바', 수술훈련용인 '메디바디-시뮬레이터'를 비롯하여 다양한 맞춤형 장기모델을 판매되고 있다.

수입품에 비해 10%~30% 저렴한 가격에 비해 정밀성에서 앞선 기술력을 적용하고 있으며 고객이 원하는 맞춤형 제작 서비스가 가능하여 전문의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호평를 받고 있다.

(주)오가메디는 동물보호에도 앞장서 인간의 생명을 위한다는 명분으로 희생되는 동물이 줄어들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관련법으로 인해 위축되고 있는 초중고 및 의과대학, 병원 등의 실습을 활성화하여 수입대체는 물론 국내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바이오 제품을 개발하여 기존 제품과의 수직계열화로 회사의 비전인 '첨단기술로 인류건강과 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하려는 목표를 한 단계씩 이루어 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가메디 대표자 : 권동엽
주소 : 본사 - 02792 서울특별시 성북구 화랑로 14길 5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H-1동 943
대표번호 : 02-365-7577 팩스번호 : 02-365-7599
Copyright ⓒ Orgamedi. All Rights Reserved.